9월 28일~10월 3일까지… 마지막 날엔 학교별 종료시간 내 출차 완료해야
대구시교육청 등 교육행정기관 25곳, 학교 374곳 무료 개방
주차장 정보는 www.dge.go.kr 또는 www.eshare.go.kr에서 확인
대구시교육청은 추석 연휴기간인 오는 28일부터 내달 3일까지 6일간 귀성객 편의와 주차혼잡 방지를 위해 관내 학교 및 소속기관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고 25일 밝혔다.
무료 개방 주차장은 ▷대구시교육청 등 교육행정기관 25곳 ▷대구강동초 등 관내학교 374곳 등 공사 등으로 인해 개방이 어려운 학교(기관)를 제외한 총 399곳이다.
시교육청은 학교별 주차장 개방시간이 다를 수 있어 이용할 수 있는 학교(기관) 주차장 정보를 시교육청 누리집(www.dge.go.kr)과 공유누리(www.eshare.go.kr)에 미리 공지한다.
시교육청에서 개방하는 학교(기관) 주차장은 일반 주차장과 달리 주차관리 인력 없이 운영되므로 이용자들은 긴급한 경우와 차량보호를 위해 연락처를 반드시 남기고 안전사고 예방 등에 유의해야 한다.
특히 연휴 마지막 날인 오는 10월 3일엔 다음날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학교(기관)별 개방종료시간 내에 출차를 완료해야 한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올해 6일간 이어지는 추석연휴 기간 동안 귀성객들과 지역주민들이 주차 걱정 없이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추석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