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특화 대학 자부
일자리 특화 대학을 자부하는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학장 곽영순)는 9월 11일부터 10월 6일까지 수시 1차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총 209명을 모집한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자(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졸업자 등)는 누구든 지원할 수 있다. 수시전형에서는 교과환산점수와 면접점수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고용노동부 산하 일자리 특화 대학이자 국책대학인 한국폴리텍대학은 일하고 싶은 누구나 공부하며 일할 수 있도록 생애 전 주기 양질의 직업훈련 교육을 제공한다. 고용시장 미스매칭 완화와 구직자 취업활동 지원을 통해 대한민국 사회 안정망을 더욱 튼튼하게 만드는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는 모든 학과가 공학 계열로 구성되어 있다. ▷그린반도체시스템 ▷산업설비자동화 ▷스마트전기 ▷스마트제품디자인 ▷신소재응용 ▷융합기계 ▷이차전지시스템 등 7개 학과를 운용하고 있다. 등록금은 한 학기 기준 약 120만 원이다. 국내 다른 전문대에 비하면 3분의1 수준이다.
한국폴리텍대학은 산업 트랜드 변화에 따라 지역 산업 수요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학과를 개편하고 새로운 학과를 개설하고 있다. 인프라 확충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 최근 3년 동안 100억 원 이상을 투자해 최신식 시설과 최첨단 장비를 구비하고 있다. 특히 이 실습실들은 국가자격검정장으로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재학생은 자격증 취득과 실무 중심 교육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특히 올해는 대국민 직업교육 체험 서비스인 '꿈드림공작소'를 새롭게 실시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의 우수한 시설과 장비를 민간에 개방해 기술교육과 체험학습을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초·중·고교생을 비롯해 대학생, 군인, 기업체 재직 근로자, 영세자영업자, 일반인 등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활용할 수 있다. 신청자의 수요에 맞게 교육과정 프로그램도 신청할 수 있다. 예컨대 직무능력 향상, 국가기술자격 취득, 직업진로체험, 산업안전체험, 기술교육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신청 가능 목록에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 홈페이지(daegu.kopo.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