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넷비전, MCN비즈니스 브랜드 '플레이너츠(Playnuts)' 런칭

입력 2023-06-13 10:00:00

사진= 플레이너츠 제공
사진= 플레이너츠 제공

GS넷비전이 신규 MCN(다중채널 네트워크)비즈니스 브랜드 '플레이너츠(Playnuts)'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GS넷비전에 따르면 지난 SBS TV동물농장과 함께 개최한 펫스타 콘테스트 이후 크리에이터를 육성하며 MCN사업의 기반을 마련했다.

현재는 리뷰야놀자, 리뷰띠, 진똑개 풍이, 태공도사 등이 GS넷비전 크리에이터 소속으로 활발히 활동 중에 있으며, 라이프스타일과 반려동물 중심의 생활밀착형 크리에이터 육성 사업에 집중하고자 이번 '플레이너츠' 브랜드를 런칭하게 됐다.

GS넷비전의 '플레이너츠'는 크리에이터에게는 콘텐츠 창작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촬영/편집전문 PD인력 지원은 물론, 채널 매니지먼트, 정산, 저작권 문제, 체계적인 채널분석 및 운영 등의 비즈니스 서비스가 제공된다.

그리고 광고주에게는 MCN전문 마케터와 전문 제작/기획PD를 통해 약 16년간 쌓아온 광고대행 경험을 바탕으로 한 광고 매니지먼트와 광고 기획 및 제작까지 광고상품에 특화된 원스탑 솔루션이 제공된다.

더불어 GS넷비전이 보유한 GS25, GS더프레시, 9호선, APT엘리베이터, 오시리아 관광 단지 등 국내 최대 규모의 사이니지 매체를 통해 제작된 광고 콘텐츠도 선보일 수 있다.

GS넷비전 커머스MCN팀 구원규 팀장은 "그간 쌓아온 광고 대행사로서의 경험과 광고 및 콘텐츠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크리에이터와 광고주가 함께 Win-Win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