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합천교육청 Wee센터, 부모-자녀 체험 프로그램 ‘우리(Wee) 아이, 이리 온’ 실시

입력 2023-06-12 16:30:23

합천교육지원청 제공
합천교육지원청 제공

경남 합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10일 관내 초·중학생 및 학부모 33명을 대상으로 합천Wee센터 부모-자녀 체험프로그램 '우리(Wee) 아이, 이리 온'을 경남 함양목재문화체험장에서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모-자녀가 함께하는 치유의 숲 체험을 통해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그동안 마음에 담아두고 하지 못한 이야기를 나누며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가족관계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체험에 참여한 송모 학생은 "엄마와 함께해서 더욱 재미있으며 나무가 울창한 숲에서 다양한 포즈로 가족사진을 많이 찍어 너무 좋아요"라고 즐거워했다. 학부모 고모씨는 "자연과 더불어 좋은 공기 마시며 내 아이와 함께한 오늘, 사랑하는 마음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어 너무 소중한 시간이었어요"라며 행복해했다. 또한 외조모 정모씨는 "손자랑 사위랑 딸이랑 함께 오니 소풍 나온 기분이 들고, 많이 웃어 더 젊어졌어요"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합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앞으로도 관내 청소년들의 마음이 치유되는 유익한 가족 치유 프로그램을 개발해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 청소년들의 밝고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