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오후 2시 대구시교육청 회의실에서 체결식 열려
농업인재 양성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에서 협력

대구시교육청은 7일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조영숙 경상북도농업기술원 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농업기술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함께 농업·농촌 자원을 활용한 미래사회 인재 육성과 농촌 지역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학생들에게 농업·농촌의 가치와 중요성 인식 ▷학생들의 인성 함양과 건강 증진을 위해 농촌지도기관과 인적·물적 지원 등 상호협력 ▷교직원 정서·심리 안정 및 스트레스 감소를 위해 치유농업 연계 직무연수 프로그램 활용 ▷농업·농촌의 유·무형 자원과 지속가능한 농촌서비스(치유, 체험학습) 기반 제공 ▷후계 농업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멘토-멘티, 현장실습 지원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농업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영마이스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치유농업 분야 우수 CEO 특강, 멘토-멘티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두 기관은 초·중·고 학생들 대상 인성교육 및 농업의 중요성 인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과 교직원 마음 챙김 직무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서로 협력을 강화해 나간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앞으로 다가올 미래사회에서 중요성이 증가할 농업의 가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협력체계를 통해 우리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치유와 회복력을 키워나가기 위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