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대상은 구미시 거주 만 19세~ 39세의 청년
오는 25일까지 모집, 온라인 또는 방문 접수 가능
경북 구미시는 청년정책을 제안하고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하는 등 적극적인 청년 소통 활동을 수행할 '구미시 청년정책참여단'을 공개모집한다.
올해는 기존 2기 참여단(27명)을 100여 명으로 확대 개편해 운영한다. 모집 대상은 구미시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며 청년의 권익과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할 만 19~ 39세의 청년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25일까지이며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1년이다.
선발된 청년정책참여단은 ▷청년정책 의제발굴·제안·협의·평가 ▷청년활동 관련 제도 및 개선사항 모니터링 ▷'청년의 날' 등 관련 행사 참여 및 지역 청년들과의 소통을 통한 네트워크 형성 등의 활동을 올해 7월부터 시작한다.
지원 신청은 온라인으로 접수(네이버 폼)하거나 시청 누리집(홈페이지) 공고에 게재된 지원서를 작성 후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청년정책참여단은 지역발전의 주역인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시정에 참여하는 기반이 될 것이다"며 "청년이 공감하고 필요로 하는 시책 마련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