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경북협의회 2023년 정기총회 개최

입력 2023-03-05 14:43:42

봉사회 조직 운영대책과 공동과제 협의 기구…'인도주의 활동 중추' 봉사회 발전방안 논의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는 5일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는 5일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경북협의회 2023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김재왕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회장, 임영규 봉사회 전국협의회 회장과 김문식 사무총장, 김영락 봉사회 경북협의회 회장, 봉사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제공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회장 김재왕)는 5일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경북협의회 2023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적십자봉사회 경북협의회는 봉사회 조직의 건실한 운영대책과 공동과제를 협의하는 기구다.

이번 총회는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의 중추적 역할을 하는 봉사회 조직발전 방안을 논의하며 진행했다.

개회식에서는 봉사회 신임 임원 선임증 및 각종 표창‧지도유공장을 전달하고 특별 성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후 본회의에서 전년도 사업과 결산 보고, 안건 심의 등을 통해 지난해 봉사회 활동을 돌아보고 올해 활동을 계획했다.

김영락 적십자봉사회 경북협의회장은 개회사에서 "지난해 울진 산불, 태풍 힌남노 등 국가적 재난현장에서 이재민과 구호요원을 도우려 헌신한 경북 봉사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올해도 화합과 희망으로 가득찬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