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장애인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 설치 확대

입력 2022-11-08 17:51:27

읍면사무소 영덕역 등 주요 공공시설 11대 배치

영덕군이 최근 공공시설의 장애인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 설치를 대폭 확대했다. 영덕군 제공
영덕군이 최근 공공시설의 장애인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 설치를 대폭 확대했다. 영덕군 제공

영덕군은 장애인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지난 4일 장애인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를 읍·면사무소와 영덕역 등 주요 공공시설에 보급했다.

장애인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는 장애인과 어르신들의 이동 수단으로 장애인 전동보장구(전동스쿠터, 전동휠체어 등)를 사용해 이동 중 충전이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으며 또한 충전 중 휴대폰 충전을 별도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영덕군은 8대의 충전기를 구입해 보급했다. 기존 배치됐던 영덕읍사무소, 강구면사무소, 장애인회관 3곳을 포함하면 총 11대의 충전기가 배치되게 됐다.

엄재희 영덕군 가족지원과장은 "장애인단체와 협의해 공공시설 중 수요예측이 높은 장소에 우선 배치했으며, 다른 의견이나 추가 수요가 발생할 시 추가 지원을 통해 장애인 이동권 증진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덕군에 설치된 장애인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의 위치는 영덕군청, 장애인회관, 영덕군보건소, 영덕역, 영덕읍사무소, 강구면사무소, 남정면사무소, 지품면사무소, 축산면사무소, 영해면사무소, 병곡면사무소 등이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