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EBS1 한국영화특선 '작전' 10월 9일 오후 10시 40분

입력 2022-10-07 15:18:34

주식 뛰어든 평범한 남자 엄청난 작전주에 휘말려… 인간의 치열한 욕망과 수단

EBS 1TV 한국영화특선 '작전'이 9일 오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주식을 소재로 다룬 영화로 은폐되어 알려지지 않은 주식 전쟁을 다룬다. 강현수(박용하 분)는 찌질한 인생, 한 방에 갈아타기 위해 주식에 도전하지만, 순식간에 신용불량자가 된다. 그는 독기를 품고 수년의 독학으로 실력을 갖춘 프로 개미가 되어 마침내 작전주 하나를 추격해 한 번에 수천 만원을 손에 쥔다.

그러나 그가 건드린 것은 조폭 생활을 청산하고 DGS홀딩스를 차린 황종구(박희순 분)가 작업 중인 작전주였다. 몰매를 맞으며 납치된 현수는 되려 작전을 망친 남다른 능력을 인정 받아 600억 대형 작전에 엮이게 된다.

작전의 시발점인 대산토건의 대주주까지 최고의 멤버가 구성되었다. 웬만한 기업보다 커 '마산창투'라 불리는 전주의 돈을 미끼로 대산토건 주식을 사들인다. 여기에 쪽집게 분석으로 유명한 언론 스타의 여론 몰이와 외국 자본을 끌어들이며 판은 걷잡을 수 없이 커져만 가고 눈 먼 개미들의 돈을 쓸어 모으기 시작한다. 대박을 눈 앞에 둔 시점, 작전멤버들간의 쫓고 쫓기는 또 다른 물밑 작전이 시작되는데….

오늘날 전쟁터와 같은 주식시장에 뛰어든 한 평범한 남자가 작전세력에 엮여 모든 것을 건 승부를 펼치게 된다. 영화는 오늘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욕망과 온갖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는 인간의 모습을 치열하게 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