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8세 이상 24세 이하 대한민국 국적 미혼 여성은 참가 가능
미인 대회가 아닌 지역 농·특산물 홍보를 위한 인재 발굴에 초점
경북 영양군이 오는 16일까지 '제20회 영양고추아가씨' 참가자를 모집한다.
7일 영양군에 따르면 영양고추아가씨 선발대회는 지난 1984년 전국 최초로 시작돼 격년마다 열리고 있으며 올해 20회째를 맞았다. 본선대회는 다음달 19일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영양군민회관에서 열린다.
특히 이번 선발대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됐다가 4년 만에 재개되는 만큼 군민들을 위한 초대가수 공연 등 지역축제의 장으로 꾸밀 계획이다.
영양고추아가씨 참가 대상은 만 18세 이상 24세 이하의 대한민국 국적의 미혼 여성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아울러 이번 대회는 단순히 미적 대상을 심사하는 미인대회가 아니라 영양고추를 비롯한 지역 농·특산물 홍보를 위한 언어전달 능력과 표현력 등 개인의 홍보활동 능력을 중점적으로 심사해 입상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입상자는 '진'은 500만원, '선' 300만원, '미' 200만원, '달꼬미'·'매꼬미' 각 15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를 받게 된다. 또 영양고추유통공사 등 별도 후원에 따라 추가 입상자도 선발될 수도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16일까지 온라인 홈페이지(http://www.peppergirl.kr/)를 통해 가능하다. 대회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다음 달 8일 예선이 진행되고, 같은 달 16~19일 2박 3일간 오리엔테이션(합숙)을 거쳐 본 대회가 진행된다.
영양군 관계자는 "입상자들은 영양군 홍보사절단으로 지역특산물 축제와 농·식품 박람회 등 지역 농·특산물 홍보를 위해 활발하게 활동할 예정"이라며 "지난 2018년을 마지막으로 4년 만에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보다 풍성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