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지역 섬유·패션 기업 대상 간담회 개최

입력 2022-04-05 16:31:05 수정 2022-04-06 20:06:39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5일 경북 경산 대구경북연수원에서 지역 섬유·패션 기업을 대상으로 현장 간담회를 진행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5일 경북 경산 대구경북연수원에서 지역 섬유·패션 기업을 대상으로 현장 간담회를 진행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은 5일 경북 경산 대구경북연수원에서 지역 섬유·패션기업을 대상으로 현장간담회와 더불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인식 확산에 나섰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과 서순희 한국패션산업협회 부회장, 김기준 한국섬유산업연합회 부회장 등 대구경북 섬유·패션 관련 중소기업 대표자 6명이 함께했다.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중진공은 ESG 경영 지원을 위한 정책사업을 소개했다. 이어 김수경 그린마케팅연구소 대표가 대구경북 섬유산업 ESG 실천 현황을 분석한 결과를 공유했고, 서순희 회장과 김기준 부회장이 섬유패션 영위기업의 ESG 경영지원을 위한 정책 제언을 발표했다.

참석자들은 ESG 경영 도입으로 예상되는 업계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지원 정책 및 제도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중진공은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추후 개최될 중소기업 준비 실무협의회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중진공은 섬유패션 분야와 같이 산업별 특성을 고려해 기업 시각과 눈높이에 적합한 ESG 실천 항목을 제시할 것"이라며 "실효성 있는 지원 정책을 마련해 중소기업 현장에 ESG 경영이 조속히 안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