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 음식·숙박업소 대상
오는 18일까지 접수기간
총사업비 기준 40% 이상 자부담
경북 청송군은 지역 관광 이지미 제고와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관광서비스 시설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사업 대상은 지역 주요 관광지 및 인근 관광객 음식업소와 관광숙박업체다. 신청 기간은 10일부터 18일까지다.
음식업소는 좌식에서 입식시설로 개선이 필수 항목이며 ▷폐쇄형 주방을 개방형주방으로 개선 ▷화장실 환경개선 ▷간판 및 메뉴판 개선 등이 해당된다. 지원한도는 업소 당 최대 2천만원이다.
숙박업소는 ▷실내안내판 ▷홍보물 거치대 ▷침구류 ▷벽지 ▷조명 사업에 업소 당 최대 500만원을 지원하며, 두 사업 모두 총사업비 기준으로 40% 이상을 자부담해야 한다.
사업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시설 공사가 가능한 업체의 견적을 토대로 사업신청서와 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신청 기간까지 청송군청 관광정책과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신청서는 경북문화관광공사의 시설환경 개선사업 심사위원회에서 사업계획의 적정성, 시설여건 등에 대해 서류심사(1차)를 하고, 서류심사 통과 업체에 한해 현장실사(2차) 후 최종지원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결과는 5월 중 경북문화관광공사에서 개별통지될 예정이다.
청송군 관계자는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노령 취약층 등을 위해 우편발송을 통해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지역 업계에서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