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생명사랑·동물사랑’ 챌린지 캠페인

입력 2021-12-16 19:59:53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이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이 '동물사랑, 생명사랑' 캠페인에 동참하는 팻말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ㅐ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가 반려동물보건관리과에서 추진하는 '생명사랑·동물사랑, 함께해서 행복해요' SNS 릴레이 챌린지를 시작했다.

이번 챌린지는 반려동물 1천500만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을 통해 약자에 대한 배려와 생명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동물과 반려인, 비반려인이 더불어 공존하며 행복한 세상을 만들자는 목표로 기획됐다.

남 총장은 최근 대학 공식 SNS에 '반려동물은 소중한 내 가족입니다' 라는 메시지가 담긴 팻말을 든 사진을 공유하고, 다음 주자로 송준기 대한적십자사 대구광역지사 회장을 지목했다.

남 총장은 "따뜻한 마음과 사랑으로 소통하고 배려한다면 사람과 동물이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이 될 것"이라며 "반려동물 헬스케어를 위한 최고의 교육환경과 교육프로그램으로 사람과 동물이 함께 공존하는데 기여할 수 있는 반려동물 보건전문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캠페인은 지목받지 않더라도 선제적으로 참여 가능하다. 참여자는 생명사랑, 동물사랑과 관련된 메시지 혹은 반려동물에게 남기고 싶은 메시지를 작성한 종이를 들고 찍은 사진을 반려동물보건관리과(문의 053-320-5631, 인스타그램 ID:dhc__ca)로 전송하면 된다.

반려동물과 찍은 사진 혹은 반려동물과 함께 촬영할 경우, 캠페인 참여의 의미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전송된 사진은 대구보건대 공식 SNS에 게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