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12월 분양 예정

입력 2021-12-07 11:30:00 수정 2021-12-07 18:12:46

동대구역, 신암공원을 누리는 1천458가구 프리미엄 랜드마크
오감만족 13개 테마공원을 담은 자연친화형 아파트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조감도. 화성산업 제공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조감도. 화성산업 제공

화성산업(대표이사 사장 이종원)은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을 12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대구 동구 신암동 139-69번지 일대에 지하 3층, 지상 최고 15층, 총 1천458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일반 분양분은 총 952가구다. 전용면적 39㎡, 59㎡, 75㎡ 84㎡A, 84㎡B, 111㎡로 구성한다

화성산업은 자연친화적인 요소들을 적용해 오감을 만족하고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테마공원을 설계했다. 개방감과 쾌적성을 높인 설계로 통풍과 채광이 뛰어난 4베이 판상형(일부)에 드레스룸, 팬트리 등 수납 공간(일부)을 넉넉히 배치했다. 또 접근성과 가시성이 높은 대로변 350m 스트리트형 대형 상가를 배치해 입주민의 편의를 높였다.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자연친화적인 단지 설계가 높은 평가를 받아 2021 한경주거문화대상 아파트대상을 수상했다. 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차별화된 외관설계와 그린 단지환경 조성이 지역을 대표할 랜드마크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파트대상 수상작에 걸맞게 특화된 자연친화적 조경이 돋보인다. 아파트 각동 사이에 13개의 아름다운 테마정원을 조성해 여유로운 휴식을 선사할 예정이다.

13개 테마정원은 ▷오픈 스페이스와 잔디 광장이 있는 커뮤니티공간 '에버그린파크' ▷웅장한 산세와 폭포의 절경을 축경식(자연의 풍경을 축소해 만든 조경 형식)으로 표현한 '석가산' ▷다채로운 식물과 생태계류가 어우러진 수경시설 '물빛정원' ▷유럽형 정형식 정원을 모티브한 중정 '파티오' ▷전통적인 재료들을 이용해 옛 선비들의 정원을 표현한 '전통정원' ▷사계절을 즐길 수 있는 감성적 정원 '리플래쉬 가든' ▷짙은 녹음을 만끽하며 여유롭게 거닐 수 있는 '대왕참나무 산책로' ▷어린이들의 모험심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어린이놀이터인 'EQ동산', '키즈랜드', '드림랜드' ▷어린이집과 연계한 유아들의 놀이공간인 '꿈나무동산' ▷입주민들의 건강한 여가활동을 위한 야외운동시설인 '건강마당'과 '힐링정원' 등으로 구성했다.

단지 내 다양한 테마공원과 함께 외부에는 신암공원, 단지 북쪽 기부채납공원(예정)을 비롯해 KNU센트럴파크, 기상대기념공원, 금호강 등이 어우러져 쾌적한 생활환경을 만들어 준다.

단지 북측에 조성 예정인 신암1가로공원(가칭)은 약 5천295㎡ 면적에 교목과 관목, 초화류 등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파고라 및 의자등을 갖추고 산책로와 보행로, 암석원 등을 단지와 연결해 입주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앞서 화성산업은 '북서울 꿈의 숲', '부산시민공원', '동탄호수공원'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원을 조성하는 등 조경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또 수도권에서 호평을 받은 '운정 화성파크드림 시그니처'의 단지 내 정원인 '파크드림 파티오'가 2020년 굿디자인에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