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와 어린이재단이 ‘2021 대구 아이리더 1기 발대식’ 개최
대구시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구지역본부는 23일 호텔라온제나 에서 '2021 대구 아이리더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시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구지역본부가 지역 저소득가정의 아동 중 특별히 학업, 체육, 예술에 재능 있는 아동이 잠재력과 재능을 계발할 수 있도록 제1기 대구 아이리더를 선정하고 후원자를 결연해서 매월 30만원을 지급하는 사업을 시작한다.
이날 발대식은 1기로 선발된 아이리더 25명에게 꿈을 향해 열심히 나아가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지역의 잠재적인 후원·결연자가 선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안내하기 위해 개최됐다. 아동과 후원자와의 자연스러운 만남을 위해 아이리더-후원자 런웨이 워킹도 준비한다.
대구 아이리더 지원 대상자는 저소득가정 중3~고3 아동을 대상으로 매년 연말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재평가에서 탈락되지 않으면 지속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아동 후원에 관심 있는 분들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홈페이지(https://www.childfund.or.kr)에서 후원하기 클릭 혹은 대구지역본부(053-756-9799)로 바로 연락하면 된다.
강명숙 대구시 여성청소년교육국장은 "작은 관심과 사랑이 아이들의 미래를 밝힐 수 있다"며, "대구 아이리더를 통해 희망의 메시지가 더 많은 사람의 마음에 닿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검찰, '尹 부부 사저' 아크로비스타 압수수색…'건진법사' 의혹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