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전통시장 우수상품 한자리에서 맛과 멋 함께
경북 전통시장의 우수상품들을 한자리에 만나 볼 수 있는 제14회 경상북도 우수시장 상품전시회가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경산생활체육공원 어귀마당에서 열린다.
이번 상품전시회는 경상북도와 경산시,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진흥공단이 공동 주최하고, 경상북도상인연합회(회장 정동식)가 주관한다. 경북도 내 25개 전통시장이 참여해 상품 전시·판매(38개 부스) 및 먹을거리(10개 부스) 현장 부스와 '경상북도 사이소'와 연계한 온라인 상품 판매 등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19일 개막식, 축하공연에 이어 20일에는 전통시장 상품홍보,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상인가요대전, 21일에는 상품홍보 및 상품경매, 유튜브 라이브커머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매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펼쳐지는 축하공연에는 진성, 지원이 등 인기가수들이 출연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매일 관람객을 500명 이내로 제한하고 열화상 감지기 및 자동분사기를 통한 방역실시 등 풀케어 방역시스템을 구축·운영할 방침이다. 먹을거리 부스에서 음식을 포장만 되고 직접 먹는 것은 허용되지 않다.
정동식 경북상인연합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렵고 침체돼 있는 전통시장이 이 행사를 통해 활성화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