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생활권 MBC네거리에 ‘더 센트럴 화성파크드림’ 주거복합단지 들어서
대구 MBC 자리 주상복합 개발 예정…일대 6천여가구 고급주거지 각광
화성산업(주)이 수성구 생활권인 대구 동구 MBC네거리 코너 자리에 'The 센트럴 화성파크드림' 주상복합아파트를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백합맨션(동구 신천동 301-2번지) 재건축사업으로 진행하는 'The 센트럴 화성파크드림'은 지하 5층, 지상 34층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전용면적별 공급 가구수는 ▷61㎡ A타입 63가구 ▷61㎡ B타입 65가구 ▷84㎡ A타입 32가구 ▷84㎡ A1타입 32가구 ▷84㎡ B타입 65가구 등 아파트 257가구와 오피스텔 29㎡ 108실이다. 이 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151가구를 대상으로 일반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이 단지는 동구에 위치해 있지만 수성구 생활권이다. 달구벌대로와 동대구로가 만나는 범어네거리와는 직선거리 900m 정도의 도보 생활권에 있다. 대구도시철도 2호선 범어역과 도시철도 1호선 동대구역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더블역세권이다.
특히 지난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오는 2028년 준공 예정인 대구 엑스코선이 일대를 경유한다. 엑스코선은 도시철도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에서 MBC네거리, 동대구역, 경북대, 엑스코, 이시아폴리스를 잇는 사업으로 총 12.3km에 걸쳐 정거장 10곳이 들어선다.
생활편의시설도 대구 최고 수준이다. 대구신세계 백화점, 현대시티아울렛, 이마트 만촌점, 동구시장 등의 쇼핑시설과 교육청, 세무서 대구지방검찰청과 지방법원 등의 행정시설도 반경 1km에 있다.
도심 속 에코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쾌적한 자연환경도 갖췄다.
야시골 공원과 화랑 공원이 도보거리에 있다. 대구어린이대공원과 범어공원, 수성구민운동장도 가깝다. 동촌유원지와 신천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와 자전거 길 등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뛰어난 교통망에 쇼핑, 교육, 상업, 문화, 자연 등의 메인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며 "단지 인근의 복합타운 개발 소식과 엑스코선 건립계획 등 미래가치도 기대할 수 있는 만큼 실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 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