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코로나 시대 자연과 소통…치유와 휴식으로 힐링 만끽
경북 영천시가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시대에 발맞춰 '영천 별빛나이트투어'와 '영천9경 도보여행' 등 지역 관광마케팅을 재개한다.
5일 영천시에 따르면 경북 대표 야간 관광상품인 영천 별빛나이트투어는 이달 13일부터 28일까지 '별빛 화랑으로의 초대'란 부제를 내걸고 일반 및 캠핑 나이트투어로 나눠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올해 6월부터 시작해 예약 오픈 하루만에 예약률 90%를 달성하는 등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으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으로 7월부터 중단했다가 재개된다.
일반나이트투어(5회)는 1회당 75~100여 명이 참가할 수 있다. 임고서원, 화랑설화마을 등 주요 관광지를 방문해 시설 체험 및 영상 관람,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야간에는 화랑설화마을에서 레크리에이션을 비롯 별자리 강좌, 스타 파티 등 야간공연도 마련된다.
캠핑나이트투어(1회)는 100여 명이 참여해 지역 캠핑장에서 별빛 야간공연을 즐기며 캠핑과 함께 다양한 공연으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신청은 이달 5일부터 ▷일반나이트투어는 영천시청 문화관광 홈페이지(yc.go.kr/tour) 및 관광진흥과(054-330-6585) ▷캠핑나이트투어는 별빛과학창의체험연구회(054-338-2693)로 하면된다. 참가비는 일반나이트투어 1만원(4세 이하 무료), 캠핑나이트투어 5천원이다.
영천9경 도보여행은 문화관광해설사를 활용해 영천의 역사와 문화, 자연 등을 둘러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한 관광객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여행 코스는 ▷은해사 일주문에서 보화루까지 송림이 울창한 금포정길 ▷신일지에서 운부암까지 구름뜨는길 ▷보화루에서 기기암까지 가는 기기암길 ▷정몽주 선생의 역사를 걸어보는 포은길 ▷보현산 자연에서 건강을 누리는 천수누림길 ▷팔공산에서 손꼽히는 폭포인 치산폭포길 ▷보현산자연휴양림에서의 휴양의길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을 돌아보는 마음쉼길 등 14개 길이 있다.
여행 3일전까지 개별 또는 단체(10인 이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영천시 문화관광 홈페이지(yc.go.kr/tour) 또는 관광진흥과(054-330-6585)에서 예약하면 된다.
영천시 관계자는 "영천을 찾는 관광객들이 자연과 소통하며 치유와 휴식을 통해 지쳤던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고 안전하고 건강한 여행이 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