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학교 언론광고학부 학생들이 한국언론학회와 롯데홈쇼핑이 공동으로 주관한 '제2회 대학생 영상공모전'에서 2팀이 동시에 우수상을 받아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대구가톨릭대 언론광고학부 '따봉쿠커 팀'(김기림 외 4명)과 '검은 마스크 조직 팀'(구본학 외 4명)이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움에 처한 중소기업의 제품을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소비자에게 소개하는 1분 30초 내의 동영상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따봉쿠커 팀은 멀티쿠커의 용도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직접 사용하는 모습을 짧은 광고 형식으로 제작한 '멀티쿠커로 멀티쿠킹을!'을 출품했다. 실제 라이브 커머스 진행과 유사한 화면을 연출하기 위해 시청자들이 댓글을 달고, 쇼호스트와 시청자가 소통하는 듯한 장면을 담았다.
검은 마스크 조직 팀은 마스크 착용 일상화와 간절기로 인해 피부 고민을 겪는 이들이 많아짐에 따라, 이에 대한 해결방안으로 '당신이 정착할 마스크팩' 영상을 출품했다.
김기림 학생은 "영상을 제작할 때 멀티쿠커의 장점인 가스 불 없이 전기로만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고, 실제 라이브커머스 진행 장면과 비슷한 연출을 하기 위해 노력했는데 이 부분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