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토)~31일(일) 대구예술발전소에서
대구문화재단 5기 청년예술가 결과발표회가 30일(토), 31일(일) 대구예술발전소에서 열린다. '2020-2021, 당신의 호흡'이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발표회는 토탈씨어터 형식의 공연과 청년예술가의 기록물 전시로 구성됐다.
먼저 예술의 여러 장르와 조명, 무대장치 등을 종합적으로 통합한 공연은 30일(토) 오후 6시, 31일(일) 오후 5시 두 차례 관객과 만난다. 총 3장으로 구성된 공연은 대구예술발전소 곳곳을 무대로 활용한다. 대구예술발전소 1층에서 시작해 2층 옛 프로젝트룸, 만권당으로 이동하며 이어진다.
연극 분야 청년예술가인 김지영, 이하미 두 사람이 연출을 맡았다. 공연 관람은 사진 예약이 필수다. 네이버 폼 온라인 링크(http://naver.me/xWNvWNwf)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청년예술가의 기록물 전시는 대구예술발전소 1층 엘리베이터 옆 로비에 마련된다. 15명의 청년예술가들이 인터뷰 영상, 글, 오브제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투영한다.
올해로 5기를 맞은 '청년예술가 육성 지원 사업'은 지역 유망 청년예술가를 발굴, 육성하는 사업이다. '사업'이 아닌 '사람'을 지원하는 국내 최초의 펠로우십 지원 제도다.
한편 시각예술, 무용, 음악, 전통예술, 연극 총 5개 분야에서 선정된 청년예술가들은 안정적 창작활동을 위해 2년 동안 매월 활동비(80만원)를 지원받는 한편 예술계 진입을 위한 멘토 컨설팅 등을 받아왔다. 문의) 053-430-1241.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