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온라인으로 즐기는 캠핑 분위기'…대구팔공산수련원, '온택트 홈캠핑' 운영

입력 2021-10-17 14:57:25

29, 11월 5일 등 2회에 걸쳐 60가족 모집
실내캠핑장 꾸미기, 방구석 운동회 등 진행

대구교육팔공산수련원이 집에서 온라인으로 맛보는
대구교육팔공산수련원이 집에서 온라인으로 맛보는 '온택트 홈캠핑'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관련 프로그램 진행 모습. 대구시교육청 제공

'집에서 안전하게 추억, 캠핑 맛보기'

대구교육팔공산수련원이 '온택트 홈캠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지친 가족들을 위해 부모 세대의 어린 시절을 추억할 수 있게 마련한 것이다.

이 프로그램의 테마는 '복고'. 부모 세대는 어린 시절 향수를 느끼고, 학생들은 색다른 체험을 즐길 수 있게 하면서 세대를 넘어 공감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참여 가족들은 각 가정에서 랜선을 통해 ▷실내 홈캠핑장 꾸미기 ▷추억의 도시락, 달고나 만들기 ▷방구석 운동회 ▷가족 소통 시간 등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수련원은 참가 가족에게 달고나 만들기 키트, 양은도시락 등 추억을 자극하는 '홈캠핑 꾸러미'를 만들어 각 가정에 배송한다. 또 가족간 진솔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축하할 일, 하고 싶은 말 등 사연을 미리 받아 캠핑지기가 읽어주는 코너도 마련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9일과 11월 5일 등 2회로 나눠 운영된다. 모두 60가족을 대상으로 운영하는데 18~19일 대구교육통합 예약시스템(http://www.dge.go.kr/yeyak)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우경돈 수련원장은 "상황과 시대가 변하면서 캠핑 방식도 다양하게 변하고 있다.가을밤 여러 가족이 함께 모여 세대간 소통하고 화합할 기회를 제공하려고 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 특색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수련원이 많은 학생, 학부모 등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