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교사가 알려주는 국·영·수 학습법
22~26일 줌 활용해 온라인으로 운영
현직교사가 국어, 영어, 수학 공부법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대구시교육청 산하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는 22일부터 26일까지 '중학교 자기주도 공부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코로나19 탓에 등교와 원격수업이 반복되면서 혼자 학습에 집중하기 어려운 자녀들에게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키워주기 위한 과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하루 2시간씩 국어, 영어, 수학 등 3개 강좌로 구성돼 진행된다. 현직교사들이 강사로 나서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기술과 학습 동기 부여 방법 등 학부모가 알아야 할 정보를 생생한 경험담과 함께 다양하게 제공한다.
22일 '4GO(듣고, 말하고, 읽고, 쓰고) 기반 국어 자기 주도 학습(강사 이지영 화원중 수석교사)'을 시작으로 25일 '중학생을 위한 슬기로운 영어 생활(신혜정 시지고 교사)', 26일 '수학교사가 들려주는 중학교 수학시간(예미경 불로중 수석교사)' 순으로 구성해 운영된다.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줌(Zoom)을 활용, 실시간 쌍방향 소통 방식으로 진행된다.
13일까지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 신청을 받는다.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 수강할 수 있다. 053)231-1482.
김사철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장은 "코로나19로 학습 결손과 교육 격차에 대한 문제가 커지고 있어 조력자로서 학부모가 해야 할 역할이 더 크다"며 "자녀들 스스로 학습 능력을 기르고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는 11월 '초등학교 자기주도 공부법', 12월 '고등학교 자기주도 공부법'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