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추석 연휴 학교 주차장 무료 개방

입력 2021-09-16 12:06:31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8~22일 산하 학교 및 소속 기관 378곳 주차장 열어

대구시교육청 전경. 시교육청은 추석 연휴를 맞아 18~22일 대구 학교 및 시교육청 산하 기관 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 매일신문 DB
대구시교육청 전경. 시교육청은 추석 연휴를 맞아 18~22일 대구 학교 및 시교육청 산하 기관 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 매일신문 DB

추석 연휴 대구 학교 및 대구시교육청 산하 기관 주차장이 무료로 개방된다.

16일 대구시교육청은 18일부터 22일까지 닷새 동안 주차비 부담 없이 학교와 소속 기관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게 한다고 밝혔다. 귀성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주차 혼잡 현상을 막는 데 힘을 보태기 위한 조치다.

이번에 주차 시설을 개방하는 곳은 시교육청 산하 학교와 소속기관 378곳. 이들 학교, 기관은 대구시 전역에 산재해 있다. 개방 학교(기관)와 개방 시간은 시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공유누리(www.eshare.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만 개방하는 주차장은 일반 주차장과 달리 주차 관리 인력 없이 운영된다. 이 때문에 긴급한 경우와 차량 보호를 위해 시설 이용자들은 반드시 연락처를 남겨둬야 한다. 또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해야 하고, 화장실 등 실내 시설을 이용할 수 없다는 점도 주의해야 한다.

전종섭 시교육청 학교운영과장은 "학교 및 소속기관의 주차공간을 개방해 추석 연휴 대구를 찾는 귀성객들의 주차난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학교 시설은 학생들이 이용하는 것이니만큼 시설물을 훼손하거나 쓰레기를 무단 투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