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민 200여명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 후보 지지 선언

입력 2021-09-03 15:00:37

성주군민 200여명은 3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20대 대통령후보 경선대책위 경북경선대책본부 제공
성주군민 200여명은 3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20대 대통령후보 경선대책위 경북경선대책본부 제공

경북 성주군민 200여명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성주군민 207명은 3일 성주보건소 인근 별동네도서관에서 이 후보 지지선언문을 채택하고, "성주가 힘들었던 시기 지역민과 함께해준 이 후보의 사랑과 관심을 잊지 못한다. 성주에 대한 애정은 일회적 방문으로 끝난 것이 아니라 이후로도 지속되었고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성남시장 시절인 2016년 사드배치에 대한 성주군민들의 반대운동 당시 집회에 참여해 위로와 지지를 표명했고, 2017년에는 소성리에 자신의 부인을 보내 지속적인 관심과 연대를 표시했다며 이 후보 지지는 이에 대한 응답이라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20대 대통령후보 경선대책위 경북경선대책본부는 설명했다.

이 후보 지지자들은 "대구경북의 정치는 특정 정당의 거수기 이상의 역할을 기대할 수 없고, 이러한 편향된 정치적 환경은 지역을 도태시키고 그 폐해는 고스란히 주민들의 몫이 될 수밖에 없다"면서, "경북출신의 지지율 1위 이 후보가 몰고 올 바람은 대구경북에 정치적 변화를 가져오고 대한민국 발전과 대구경북의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문 채택에 앞서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의원 초청간담회도 같은 장소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