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운영 '카카오스타일' 진현두 데이터사이언티스트 강연
'대구AI허브'가 인공지능분야 전문지식을 전달하고 지역 내 기술확산을 돕는 'AI 콜로키움'을 오는 31일 오후 7시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대구AI허브가 주관하는 AI 콜로키움에서는 인공지능 기술이 보편화되고 다양한 산업에 활용되는 가운데 실제 기업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하는 사례를 소개한다. 주최 측은 아울러 현업 종사자 간 기술교류를 촉진하고 인공지능 분야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에게 지식을 전달해 기술 확산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4회를 맞은 이날 행사에는 패션플랫폼 '지그재그'를 운영하는 카카오스타일의 진현두 데이터사이언티스트가 연사로 참가해 '커머스 서비스에서의 자연어 처리와 활용'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지난 6월 기준 월간 활성사용자수가 360만명에 달하는 '지그재그'는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개인맞춤형 상품을 추천해주는 패션플랫폼이다.
진현두 데이터사이언티스트는 이날 강연에서 머신러닝 완전관리형 서비스인 '아마존 세이지메이커(Amazon Sagemaker)'를 활용해 머신러닝을 이용한 텍스트 모델 개발 방법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특히 고객들이 남긴 리뷰에서 빠른 배송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사용자의 리뷰를 추출하고, 긴 문장에서 관련 문장을 표시하는 방법을 통해 고객의 리뷰를 콘텐츠로 만든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비대면 강연에 관심있는 시민은 대구 AI허브 홈페이지(www.aifor.kr)를 방문, 등록절차를 거쳐 참가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대구 AI허브'는 대구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으로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 관련 수준별 교육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 중이다. 대구시민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