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대 남학생이 60대 여성에게 '담배 셔틀'을 요구하고 막대기로 수차례 머리를 때리는 영상이 공개돼 공분을 사고 있다.
28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심각) 개념탈주 10대'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심각하다. 경기도 모 도시 관X고 라고 한다"며 "17세 학생이 60세 아주머니께 담배셔틀을 지시하면서 욕설과 폭력을 (휘둘렀다)"며 한 영상을 공유했다.
이 영상에는 10대 남학생이 길가에 쪼그려 앉아 있는 60대 여성에게 시비를 거는 모습이 나온다. 남학생은 꽃다발로 보이는 작대기로 60대 여성의 머리를 수차례 내리치며 "야, 니 남친 어딨어. 헤어졌냐"라며 조롱하더니 "담배 사줄거야, 안 사줄거야. 그것만 딱 말해"라며 협박했다.
겁을 먹은 여성이 "안 사"라고 답하며 일어서자 그는 "자리 옮기지마"라며 삿대질을 하며 위협했다. 이 여성이 "나이가 몇 살인가, 학생 신분 아닌가"라고 묻자 남학생은 "열일곱, 열일곱, 열일곱"이라며 작대기로 여성의 머리를 수차례 때렸다.
뒤에서 영상을 찍고 있던 여학생은 남학생의 행동을 제지하기는커녕 "아 X나 웃기네"라며 웃었다.
이 영상을 본 커뮤니티 이용자들은 "인성교육이 문제인지 처벌을 못하는 게 문제인지", "부모 먼저 처벌해야 한다", "학생들 추적해서 반드시 잡아달라"는 등 분노를 드러냈다.
경찰은 60대 여성을 때린 혐의로 A(17)군 등 4명을 붙잡아 조사 중이다. 경기 여주경찰서는 지난 27일 오후 10시 55분쯤 '학생들이 여럿이 모여있다'는 신고를 접수했다고 28일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A군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실관계를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