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차량 운전 교육기관·헬리콥터 과정 교육기관 지정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는 오는 9월 10일부터 10월 4일까지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시작한다.
경북전문대학교는 개교 49년의 역사 깊은 대학으로, 2012년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에 선정된 데 이어 다양한 성과를 쌓아오고 있다.
2020년 제301학생군사교육단 정식 운영 승인을 비롯해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1유형 연차평가 A등급'을 획득했고, 같은 해 교육부로부터 '교육기부 우수기관'에 재지정됐다.
또한 올해 철도차량 운전 교육기관과 항공정비사 헬리콥터 과정 교육기관에 지정됐으며, 대학기본역량진단 일반재정지원대학에도 선정됐다.
경북전문대는 이와 더불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스펙트럼을 제공하고자 ▷K-DRONE센터 ▷CST(Cabin Safety Training) 센터 ▷경북유아숲교육연구소 ▷CS인증원을 운영 중이다.
특히 드론 교육 바우처 프로그램에 참가했던 학생 전원은 최근 응시한 자격증 시험에서 합격하는 쾌거를 거뒀다.
경북전문대는 교육 품질 및 환경을 개선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또 역량에 기반을 둔 현장 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확대해 교육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자 노력 중이다. 이와 함께 학생들이 4차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하는 핵심 인력으로 양성할 수 있도록 교육과 관련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한편 경북전문대의 수시 1차 모집에 지원한 학생들은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진행되는 면접고사를 치르게 된다. 경북전문대는 10월 22일에 합격자를 발표하며, 합격 여부는 대학 홈페이지(kbc.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