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분야에 공간정보를 접목시켜 공간정보 융‧복합 산업을 창출하는 등 공간정보산업 발전에 기여

박종판 (주)고려토목기술 대표이사는 지난 21일 "2021 스마트국토엑스포" 행사에서 공간정보산업계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공간정보산업분야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공간정보분야 산업포장은 공간정보산업의 개발 또는 발전에 기여하거나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에게 수여한다.
박종판 대표이사는 1992년 주식회사 고려토목기술을 설립한 후로 30여 년간 민간 및 공공부문 건설분야에 공간정보를 접목시켜 공간정보산업 육성과 공간정보 융‧복합 산업을 창출하는 등 공간정보산업 발전에 공헌하였으며, 건설관련 각종 심의‧자문을 통하여 공간정보산업의 중요성과 활용 등을 적극 홍보해왔다.
특히 지역대학과 산학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취업준비생 특강, 취업상담과 현장 실무 학습장을 마련하여 채용과 취업을 시키는 등 공간정보 창의인재 양성과 공간정보 분야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였다. 또한 봉사활동과 측량민원 상담소 상설 운영 및 건축 관련 인‧허가 도서 무료 작성과 공간정보 관련 재능기부 등 공간정보의 대외 위상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아 산업포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박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그동안 꾸준히 본연의 업무에 충실했을 뿐인데 과분한 상을받게되 기쁘게 생각하며,앞으로도 공간정보산업 분야의 발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