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패션관련 학과 중심에서 메카트로닉스 등 미래 산업 관련 학과 더해져
한국폴리텍대학 영남융합기술캠퍼스(학장 한해진)는 올해부터 'AI(인공지능)+x 기반 융합인재양성 대학'을 목표로 관련 분야 인재 양성에 적극 나선다.
기존 섬유패션관련 학과 중심에서 스마트팩토리 산업 확산에 따른 3D프린팅 역설계, 로봇산업 기반인 메카트로닉스 및 자동화 관련 학과들이 더해졌다. 미래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대응할 수 있는 진정한 융합기술의 면모를 갖춘 셈이다.
2022학년도 입시에서는 스마트패션소재과(30명), 스마트패션디자인과(60명)를 비롯해 3D프린팅융합디자인과(30명), 메카트로닉스과(30명) 등 정원내 총 150명, 정원외 3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한국폴리텍대학 영남융합기술캠퍼스는 한 학기 120만원대의 저렴한 학비와 다양한 장학금 혜택으로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실습 수업에 필요한 재료를 모두 제공한다.
특히 융합형 첨단 오픈 실습실로 구축된 러닝팩토리형 실습실은 새로운 실습형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한 공간에서 현장형 수업의 전 과정을 진행할 수 있어서다.
한국폴리텍대학 영남융합기술캠퍼스는 소그룹지도제, 기업전담제를 통해 대학-학생-기업과의 연계를 강화하고 있다. 2년간 대학 수업의 과정을 취업으로 연결하고자 1인 1취업포트폴리오 작성 등을 통해 차별화된 맞춤형 취업 전략을 펼치고 있다.
입지도 우수하다. 대구 동구 이시아폴리스 입구에 자리를 잡아 동대구역에서 차로 15분 정도만 걸린다. 주변에 다양한 편의시설과 관련 단체 기관도 있다. 250여실 규모의 캠퍼스 내 기숙사는 월 10만원 가량으로 이용 비용이 저렴하다.
또한 ▷대학졸업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10개월 하이테크 과정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3개월 과정 ▷중장년을 위한 6개월 신중년 과정 ▷고등학교 3학년 대상 위탁과정 등 대상자별 직업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생애 전 단계 직업교육의 산실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이처럼 과정별 맞춤형 교육을 통해 최근 3년간 평균 취업률이 83%대를 유지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한 취업난 속에서도 높은 취업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