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경자청 경산지식산업지구 온라인 기업지원 플랫폼 구축 착수

입력 2021-08-19 15:02:16

19일 오후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 한국생산기술연구원에서 온라인 기업지원 플랫폼 구축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대경경자청 제공
19일 오후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 한국생산기술연구원에서 온라인 기업지원 플랫폼 구축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대경경자청 제공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 19일 오후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건설기계기술센터에서 '온라인 기업지원 플랫폼 구축'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는 산·학·연·관 정보전달 및 네트워킹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경산지식산업지구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업과 연구기관 등 중심의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플랫폼이 갖춰지면 건설기계기술센터, 첨단메디컬융합섬유센터, 무선전력전송융합기술센터, 메디컬융합소재실용화센터, 미래모빌리티기술센터 등 5개 연구기관과 경산소재 8개 대학, 154개 경산지식산업지구 입주기업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지구 입주기업을 대표하는 사단법인 경산지식산업지구CEO협회, 사단법인 경북경산산학융합원, 경산지식산업개발 등이 참석해 향후 추진방안 및 협조 사항 등을 논의했으며 대경경자청은 현장 의견을 수렴해 나가기로 했다.

최삼룡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온라인 기업지원 플랫폼을 통해 산·학·연이 원활히 소통하고 협업해 지구 내 신뢰를 구축하고, 기업들에게는 기술개발 뿐 아니라 홍보, 마케팅까지 가능한 교류의 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