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공학·의학·생명공학·예술 등 48개 강좌 진행
영남대학교가 올해 처음 시행하는 'YU 명사특강'이 지역 중·고교에서 화제다. 영남대에서 명강의로 이름 난 교수들이 직접 학교를 찾아 강단에 서는 프로그램이다.
YU 명사특강은 영남대가 지역 중·고교생의 인성, 교양을 함양하고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지난달 9일 첫 강의를 시작한 YU 명사특강은 시지고, 송현여고, 경북대사대부고, 구암고 등 지금까지 대구경북지역 10개 고교에서 60여 차례 강의 신청이 들어왔다. YU 명사특강은 오는 8월까지 강의가 예정돼있다.
YU 명사특강은 중·고교의 창의적 체험활동 및 방과후시간 등을 활용해 진행된다.
주요 강의는 ▷마블 영화에서 읽는 미국의 영웅성(영어영문학과 남정섭 교수) ▷천재는 존재하는가?(언론정보학과 주형일 교수) ▷미래자동차 진로탐색(미래자동차공학과 사종엽 교수) ▷최신 AI 기술과 반도체(전자공학과 최현철 교수) ▷코로나19 팬데믹: 감춰진 이야기들(의과대학 이태윤 교수) ▷성악 마스터클래스(성악과 이현 교수) 등이다. 인문·사회·공학·의학·생명공학·예술 등 분야를 망라해 45명의 교수가 48개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프로그램을 진행한 대구 구암고 조이영 교장은 "현재 고등학교 학생들이 학교에서 들을 수 있는 수업은 다양성에서 한계가 있다. 이번 YU 명사특강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자신이 원하는 다양한 분야의 전공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다. 또한 앞으로 진학하게 될 대학의 교양 강의를 간접체험해보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영남대는 향후 YU 명사특강의 참여 교원을 확대하고, 비대면 특강을 위한 온라인 강좌를 기획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할 계획이다. 영남대의 명품 강의를 듣고자 희망하는 중·고교는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yustar@ynu.ac.kr)로 접수하면 된다.
상세 내용은 영남대 입학처 홈페이지(www.enter.yu.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영남대 입학처(053-810-1088)로도 문의하면 된다.
신용호 영남대 입학처장은 "중·고교 현장과 청소년 등 교육 수요자의 의견을 청취하고, 다양한 교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도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