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공공디자인협업센터, 일심보호작업장과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1-07-18 15:06:20

대구한의대 공공디자인협업센터와 일심보호작업장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 공공디자인협업센터와 일심보호작업장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학교 LINC+사업단 공공디자인협업센터(RCC)은 최근 산업디자인공학전공과 함께 천주교 대구대교구 성요한복지재단의 사회적기업인 일심보호작업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디자인 지원을 위한 교과목을 공동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천주교 대구대교구 성요한복지재단의 사회적기업인 일심보호작업장은 근로장애인의 고용확대와 소외계층에 안정적 근로 환경 제공을 통해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단체로써 양초, 임가공(고무, 종이가방 등)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직업훈련에 필요한 작업물 개발을 위한 공동 협력 ▷신제품디자인 개발을 위한 공동협력 ▷학생 현장실습 및 연구원의 공공디자인 사업 참여 등의 인력 교류 ▷지역 기반 사회적 기업의 성장을 위한 공동연구 및 협력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오인균 공공디자인협업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문제해결 능력 향상과 함께 , 지역 사회적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에 대한 디자인 패키지 구축 지원으로 지속가능한 상품기획 및 기업 매출 확대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초기 사회적 기업의 안정적 기업 활동이 가능하도록 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