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곡초, 명곡초, 교동중, 침산중에 부문별 최우수상 돌아가
대구 매곡초등학교 등 4개 학교가 '대구인성교육 ON(온)! UCC 공모전'에서 부문별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공모전은 대구시교육청이 인성 실천 사례를 전파, 감사와 배려하는 인성 친화적 문화를 조성하려고 실시한 행사. 시교육청은 197건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한 뒤 14일 감사하기와 배려하기 부문에서 이들 학교를 각각 초등, 중등부 최우수상 수상자로 발표했다.
배려하기 분야의 최우수 작품(초등)은 매곡초교의 '함께해요! 배려의 숲'. 일상 속의 소소한 상황에서 배려를 실천할 수 있도록 게임 형식으로 구성한 창의성이 돋보였다는 평가다. 중등부에선 침산중의 '배려딱지'가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감사하기 분야의 최우수 작품(중등)은 교동중 '교동금쪽이'팀의 '민들레를 드려요'. 뮤직비디오 형식을 취한 작품이다. 직접 작사, 작곡한 노래에 맞춰 일생생활 속에서 감사함을 실천하는 모습이 담겼다. '감사'라는 꽃말을 가진 민들레 홀씨처럼 감사한 마음이 세상 곳곳에 날아가 널리 전달되길 바라는 마음을 표현해 호평을 받았다. 초등부에선 명곡초교의 '영웅'에게 이 부문 최우수상이 돌아갔다.
이번 공모전에선 이들 외에 우수 16편, 장려 32편이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교원 작품 4편도 별도로 시상했다. 이들 수상작은 에듀나비 대구교육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시교육청 미래교육과 김차진 과장은 "우리 학생들이 학교와 가정에서 감사와 배려하기를 실천해 따뜻한 영향력을 전달할 수 있도록 인성을 잘 키워가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