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치과 의원]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높은 인지도

입력 2021-07-18 22:20:34 수정 2021-07-21 15:53:49

3D 시뮬레이션 최신식 장비 도입…환자 상황에 따라 치료과정 협의

권치과 의원 의료진들.
권치과 의원 의료진들.

건강하고 튼튼한 치아는 오복 중의 하나로 꼽는다. 치아 건강에 문제가 생기면 영양 불균형은 물론 소화불량에 따른 각종 성인병에 시달릴 수 있다. 평소 지속적인 치아 관리가 중요하며 적기에 치과 진료를 받는 것이 필수다.

경산 오거리에 위치한 권치과 의원은 30여 년간 한 자리에서 지역민과 함께 성장해왔다. 환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알려지면서 오랜 세월 환자와 의료진 간의 신뢰를 굳건히 해올 수 있었다. 점차 세분화 되어가는 치과 진료 시스템에 맞춰 교정, 보철과, 신경치료 등 분야별 전문 진료를 실시하고 있어 내원하는 환자들은 어린이에서 어르신까지 다양하다. 특히 도농복합 지역이라는 경산 위치 특성으로 고령층 환자가 많다.

권치과는 다양한 진료 분야 가운데서도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로 인지도가 높다. 최신 디지털 장비를 도입해 3D 입체 시뮬레이션 화면을 통해 상담을 진행하는데 대한 환자들의 만족도가 상당하다. 스마트 톡 터치 입체 화면을 보며 의료진은 시술계획을 설명하고, 환자는 자신의 상황을 보다 쉽고 빠르게 이해 한 후 치료를 결정할 수 있다. 3D입체 화면은 권치과 진료실 내 모두 연동돼 치료 과정을 협의할 수 있다.

특히 고령층 환자의 임플란트 시술은 소실된 치아를 대체하는 것으로 극심한 통증, 부기를 동반하기도 한다. 고혈압·당뇨 등 질환이 있는 환자는 잇몸이 약해질 수 있어 합병증 의 위험도 따른다.

권오흥 권치과 원장은 "3D입체 시뮬레이션을 통한다면 작은 부작용에까지 세심하게 대처 계획을 세우고, 환자의 개별 상황을 고려해서 가능한 치료과정을 충분히 협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권치과 의원은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권 원장은 경북치과의사회장과 국제라이온스 356-E(경북)지구총재 등을 역임하는 등 지역사회 활동에 앞장서 왔으며, 이와 더불어 희망나눔 캠페인, 이웃돕기 성금, 착한가게 등록, 아너소사이어티 가입 등 봉사 현장에도 늘 직원들과 함께해 왔다.

권 원장은 "임플란트 식재 후 건강을 회복해 노후를 행복하게 보내는 환자들이 가족과 함께 다시 병원을 찾을 때 정말 치과의사로서 보람을 느낀다. 하지만 성공해도 나눔을 실천하지 않는다면 성공의 가치는 빚을 잃는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