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아이디어 공모(대상 3천만원)와 네이밍 공모(대상 500만원)로 나눠 진행
대구시는 K2 종전부지 개발을 위한 국제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국제아이디어 공모와 네이밍 공모로 나뉘어 진행하는데, 국제아이디어는 팔공산과 금호강의 자연조건을 담은 글로벌 문화수변도시 조성과 4차 산업혁명 및 디지털 전환 시대에 부합하는 미래도시 조성을 위한 것이다.
국제아이디어 공모는 건축·도시·조경 등 국내외 관련 분야 전공자 및 전문가(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 가능)가 대상이다.
네이밍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전 홈페이지(www.k-2idea.org)를 통해 13일부터 9월 13일까지 접수한다.
시상은 국제아이디어 공모의 경우 ▷대상(1팀) 3천만원 ▷최우수상(1팀) 1천만원 ▷우수상(3팀) 각 500만원 ▷장려상(5팀) 각 100만원을 지급한다. 네이밍 공모는 ▷대상(1명) 500만원 ▷우수상(2명) 각 100만원 ▷장려상(5명) 각 50만원을 지급한다.
이번 국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는 K2 종전부지 마스터플랜 수립과 고도화에 반영할 예정이다.
서덕찬 대구시 통합신공항건설본부장은 "K2 종전부지 국제아이디어 공모전은 국내외 관심을 높이고 시민의 다양하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얻기 위한 시도"라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