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탐구생활] 일러스트레이터 배성규 편…킨포크 감성 드로잉

입력 2021-06-30 11:34:06

▲ 수성아트피아 '문화탐구생활(이하 문탐생)' 배성규 일러스트레이터와 함께하는 '킨포크 감성 드로잉' 편
▲ 수성아트피아
▲ 수성아트피아 '문화탐구생활(이하 문탐생)'

대구 수성아트피아는 온택트 콘텐츠 '문화탐구생활(이하 문탐생)'의 4편 배성규 일러스트레이터와 함께하는 '킨포크 감성 드로잉'를 공개했다.

문탐생은 매월 각기 다른 예술 분야의 전문가이자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하여 만든 온라인 클래스로, 지난 3월 김대연 멋글씨(캘리그라피) 작가의 '글씨, 디자인'강의와 4월에는 '사운드 퍼포먼스 그룹' 훌라(Hoola)의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키즈 콘텐츠를 선보였다. 5월에는 프렌치 플라워 인테리어를 주제로 플로리스트 김선미의 '프렌치 플라워 인테리어' 강의가 진행됐다.

이 달에는 배성규 일러스트레이터(이하 작가)의 '킨포크 감성 드로잉' 강의가 이어진다.

'킨포크 감성'은 미국 포틀랜드의 라이프 스타일 잡지인 '킨포크(kinfolk)'로부터 영향을 받아 자연 친화적이고 건강한 생활양식을 추구하는 사회현상을 일컫는 단어다.

배 작가는 바쁜 현대생활의 단조로운 패턴에서 벗어나 본인이 좋아하는 소품, 장소, 자연물을 엽서로 옮겨보며 건강한 취미를 통한 생산적인 시간 즐기기, 슬로우 라이프, 자연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져보기 바라는 마음을 강의에 담았다.

이번 강의는 '킨포크 감성'이라는 주제에 맞게 아날로그 방식으로 마카와 색연필 두 가지 재료를 사용해서 드로잉 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 수성아트피아
▲ 수성아트피아 '문화탐구생활(이하 문탐생)'

▲ 강의 1편에서는 일상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소품을 감각적으로 그려보는 방법을 강의한다. 본격적인 드로잉을 시작하기 전, '마카'와 '색연필'이라는 재료에 대한 이해를 위한 설명을 포함한다.

▲2편의 주제는 '프리지아 드로잉'이다. 프리지아는 형태가 어렵지 않고 노란색 꽃이 매력적인 드로잉 소재다. 천천히 강의를 따라가면 그림 초보들도 어렵지 않게 아름다운 꽃을 그려볼 수 있다.

▲3편 주제는 심화단계로 '제주의 밤바다 드로잉'이다. 어느 정도 재료에 대한 이해가 필요할 수 있다. 마카의 색을 겹쳐서 '레이어드(Layered)'하는 방법으로 멋진 제주도 밤바다 풍경을 엽서에 그려보는 방법을 소개한다.

배성규 작가는 일러스트작업 이외 영상콘텐츠 제작에 있어서도 베테랑이다. 유튜브 개인채널을 운영하면서 본인PR, 드로잉 작업과 관련된 콘텐츠게시를 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인지도 높은 온라인 강의 플랫폼(클래스101)에서도 강의매출 최고 순위권에 들어가는 '파워강사'다.

배 작가는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 제품, 파스쿠치 제주 머그컵 굿즈, 패션브랜드 올젠과 탑텐 의류,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굿즈 일러스트 등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협업하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또한 본인의 디지털 드로잉 노하우를 담은 저서 「오늘부터 차근차근 아이패드 드로잉」도 발간하여 또 다른 '작가'로써 활동 범주를 넓힐 계획이다.

한편, 7월에는 상업 일러스트와 순수예술 영역을 오가며 활동하고 있는 전초롱 작가의 '오일파스텔'을 이용한 드로잉 강의가 이어진다.

문탐생은 수성아트피아 공식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TV를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