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문화 체험하고 독서 흥미 일깨우는 여름독서교실
코딩교실 등 6개 특강 마련, 학부모 강좌도 1개 운영
대구두류도서관이 초등학생들의 알찬 여름방학을 위해 여름독서교실과 여름방학 특별강좌를 운영한다.
여름독서교실을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도서관과 책에 대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도서관에서 떠나는 세계여행 ▷명화 속 별별 이야기 등 다양한 세계문화 체험과 ▷OX 퀴즈로 알아보는 도서관 이용법 ▷재미있는 빙고로 알아보는 인기도서 등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여름방학 특별강좌'는 초등학생들이 색다르고 유익한 체험을 할 수 있게 꾸몄다. 나만의 일상을 영상으로 제작해보는 '나도 이젠 영상 크리에이터'를 비롯해 ▷좌충우돌 전쟁 이야기 ▷큐비몬과 함께하는 코딩 교실 등 6개 강좌를 마련했다.

학부모를 위한 강좌도 운영한다. 8월 10일부터 13일까지 4회에 걸쳐 '학부모를 위한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 강좌를 마련한다. 현대사회에 범람하는 미디어 정보들에 대한 판단력과 이해력을 기르고, 유익하고 올바른 정보를 선택해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줘 유해한 정보들로부터 자녀를 보호할 수 있도록 한다.
여름독서교실은 7월 21일부터 23일, 여름방학 특별강좌는 7월 21일부터 8월 13일까지 도서관에서 대면으로 진행된다. 다만 '용돈으로 알아보는 우리아이 경제교육'은 비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달 29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 신청을 받는다. 참가비는 무료(다만 재료비는 본인 부담)다.
도서관 오선화 관장은 "여름독서교실과 여름방학 특별강좌를 통해 방학 기간 어린이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영상 편집과 코딩 등 유익하고 새로운 체험으로 진로를 탐색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053)231-2732~3.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