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의, 경력단절여성 교육생 ㈜다원넥스트 기업탐방

입력 2021-06-11 12:31:11

경북 김천상공회의소(회장 안용우)는 10일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지원사업의 일환인
경북 김천상공회의소(회장 안용우)는 10일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지원사업의 일환인 '경력단절여성의 성공취업을 위한 스마트모빌리티 품질관리 전문가 양성사업' 1차 과정에 참여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다원넥스트를 방문해 기업탐방을 진행했다. 김천상공회의소 제공㈜

경북 김천상공회의소(회장 안용우)는 10일 경력단절여성의 성공취업을 위한 스마트모빌리티 품질관리 전문가 양성사업 1차 과정에 참여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다원넥스트를 방문해 기업탐방을 진행했다.

이번 탐방은 1차 교육생을 대상으로 철도차량 차체, 의장품, 전장품 등을 생산하고 있는 다원넥스트를 방문, 기업현황과 품질관리 현황을 청취하고 생산시설 및 부대시설을 견학했다.

다원넥스트는 지난 2003년 에이치티엘이라는 명칭으로 철도차량 및 관련 부속품을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기업이다. 현재 완성 철도차량의 차체와 의장 및 전장부품을 생산하고 있는 지역 우수중소기업이다.

또한 2019년 2공장을 신축하고, 서울 2, 3호선과 대곡소사선, 코레일 간선형 EMU-150 등을 수주하는 등 최근 몇 년간 철도산업 분야의 괄목한만한 성장세가 돋보이는 기업이다.

한편, 이번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김천시와 김천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지역산업의 수요와 요구를 선제적으로 파악해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여 좋은 일자리로 연계 시켜주고 있는 사업이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