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카가 왜?"…오토바이 3km 따라붙으며 위협한 애스턴마틴 [세상만車]

입력 2021-06-10 18:44:16 수정 2021-06-10 18:59:26

한문철TV 영상 캡처
한문철TV 영상 캡처

슈퍼카가 3km 가량 오토바이를 따라 붙으며 위협 운전을 한 정황이 담긴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됐다. 다만 이 제보자가 공개한 영상은 편집돼있어 사건 경위를 정확히 파악하긴 힘들었다.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10일 '슈퍼카 애스턴마틴의 보복운전? 특수협박? 상대 운전자 왜 그랬는지 영상 올려주시면 2탄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제보자가 공개한 블랙박스 영상에는 오토바이 한 대가 경기도 성남시 한 교차로에서 우회전 차로로 진입해 주행하던 중 뒤에서 애스턴마틴 차량이 다른 차로에서 급하게 우회전 차로로 끼어들며 오토바이를 따라 붙는 장면이 담겼다.

이어 오토바이를 뒤따르던 애스턴마틴 차량이 오토바이 옆 차로로 바짝 다가서자 오토바이와 애스턴마틴 운전자가 차량을 정차한 채 말을 주고 받는 장면이 담겼고 오토바이가 주행을 재개하자 애스턴마틴이 오토바이 주행차로로 침범하면서 위협 운전을 하는 장면까지 담겼다.

제보자는 "경기도 성남시 여수동 교차로 대왕판교로 방향 저는 우회전 진입 정상 통과 중에 상대차 운전자는 맨 끝에서 얌체운전 끼어들기로 제 이륜자동차 후미와 접촉사고 날 뻔했다"며 "상대차 운전자는 자신이 잘못했음에도 시흥사거리까지 약 3km 거리를 고의적으로 따라다니며 난폭운전, 위협운전, 보복운전, 안전거리 미확보, 진로 변경 금지 위반, 속도위반, 보복운전 등을 했다"고 주장했다.

영상을 본 한문철 변호사는 "영상 중간에 끊긴(편집된) 부분이 있다"며 사건 경위를 파악하기 어렵다는 취지로 말했다.

제보 영상에는 사건 전체 상황 중 일부만 담긴 터라 이런 일이 벌어진 데에 원인 제공을 한 쪽이 누군지, 영상을 통해 공개된 장면 외에 다른 상황이 있었는지를 파악하기 힘들었다.

그러면서도 한 변호사는 "(영상에서 보여지는 부분에 대해서는) 특수 협박 혹은 경우에 따라서는 특수 폭행은 가능성 있다"며 "상대 차(애스턴마틴) 블랙박스 영상도 봐야 한다. 그리고 상대 차량이 왜 그렇게 화가 났는지 이유를 들어봐야 한다"며 상대 차량의 영상 제보를 요청했다.

이 영상은 게시된 이날 오후 6시 30분 현재 12만여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