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프로축구선수협회(PFA)가 '올해의 팀'을 선정해 발표하는 과정에서 손흥민(29·토트넘 홋스퍼)의 이름이 누락된 것에 대해 팬들에게 사과했다.
7일 PFA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해의 팀을 알리는 포스트에서 손흥민의 이름이 빠졌다. 사과한다. 진짜 실수였다"라는 사과의 글과 함께 손흥민의 골 세리머니 영상을 게시했다.
게시물에는 태극기 이모티콘과 더불어 "우리는 소니(Sonny, 손흥민 애칭)를 사랑한다. 그는 대단한 시즌을 보냈다"고 손흥민의 이름이 누락된 게시물은 거듭 실수임을 밝혔다.

손흥민은 20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37경기 출전해 17골 10도움을 기록했다. 지난 5일 PFA는 프리미어리그 '올해의 팀'을 발표하고 공격수 부문에 '손흥민'을 포함시켰다.
아시아 선수 중 최초로 PFA '올해의 팀'에 든 손흥민. 그러나 PFA가 SNS를 통해 올해의 팀에 든 11명의 선수를 거론하면서 손흥민의 이름을 빠뜨려 논란이 됐다. 팬들이 해당 게시글의 영상에는 손흥민이 등장했지만, 텍스트에는 빠져있다는 것을 발견한 것이다.
팬들은 해당 게시물이 수정될 때까지 항의했고, 상황을 파악한 PFA는 손흥민의 이름을 포함한 새 게시물을 올리고 사과의 글과 영상을 추가로 게시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