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스승의 날 포상 전수…교육 기여 국·공·사립 교원 415명
대표 50명 참석 훈·포장, 표창 받아
김위향 대구 죽곡초등학교 교장이 홍조근정훈장, 이금희 시지고등학교 수석교사가 근정포장을 받았다.
대구시교육청은 14일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제40회 스승의 날 기념 포상 전수 및 수여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교육 발전에 기여한 국·공·사립 교원 415명 중 대표 수상자 50명이 참석,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으로부터 훈·포장, 표창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선 죽곡초교 김위향 교장이 홍조근정훈장을 받은 것을 비롯해 시지고 이금희 수석교사가 근정포장(대한민국 스승상), 대구고 노홍인 교감 등 4명이 대통령 표창, 대구성보학교 정경렬 교장 등 5명이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또 서변유치원 정혜미 교사 등 대표 수상자 20명은 교육부장관 표창, 종로초교 병설유치원 윤수정 교사 등 대표 수상자 19명은 교육감 표창을 받았다.
죽곡초교 김위향 교장은 가족과 함께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을 해왔다. 주말에 재활원과 실버타운 등 복지시설을 꾸준히 방문해 궂은 일을 돕고, 저소득층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소외된 계층을 돌봤다.
시지고 이금희 수석교사는 소통과 창조의 책쓰기 수업, 역량 중심 단계별 국어 학습 매뉴얼 개발, 지속적인 교사 학습 공동체 조직 및 운영 등에 헌신했다. 이를 통해 교수 학습 평가를 개선하고 교단에 자발적 연구 풍토를 조성하는 등 학교 문화 개선을 위해 노력한 공적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스승상을 받았다.
강은희 교육감은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대구에서 안정적으로 교육활동을 할 수 있는 건 선생님들의 헌신적 노력 덕분"이라며 "선생님들의 학생에 대한 사랑과 열정은 대한민국 교육수도 대구의 자랑이다. 창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 학생들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