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상 제공 품목 및 기본 제공 품목 확대로 분양가 인하효과 실현
지난 23일 견본주택 공개와 함께 분양에 들어간 '수성 해모로 하이엔'이 수성구 입지임에도 3.3㎡당 1천400만원 초반대의 분양가가 알려지면서 상당한 반향을 불러오고 있다. 또 발코니 확장비(59㎡형 2천3백50만원, 75㎡형 2천6백만원, 84㎡형 3천만원)를 저렴하게 책정하고, 확장 선택시 제공되는 무상제공 품목도 확대해 또다른 호응을 얻어내는데도 성공했다. 종합적으로 실질적 분양가 인하 효과를 실현시켰다게 시장의 전반적인 반응이다.
'수성 해모로 하이엔'은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일반적으로 유상옵션에 포함되어 온 다양한 품목들을 기본제공 품목으로 적용했다.
실제로 소비자들이 발코니 확장을 선택할 경우 거실·주방 바닥재 선택(강마루 or 타일), 광파 전기오븐, 하이브리드 쿡탑(하이라이트2 + 가스1), 전동빨래건조대, 다용도실 2단 선반, 주방 악세서리 외에도 다양한 품목들을 무상 제공한다.
이와함께 유상 옵션을 최소화하고 기본으로 제공하는 품목으로 3연동 슬라이딩 현관 중문, 주방 벽/상판 프리미엄급 엔지니어드스톤, 미세먼지 클린시스템,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푸시풀 도어락, 세대내 LED 조명, 주방 액정TV, 욕실 비데, 자녀방 붙박이장 1개소, 현관바닥 엔지니어드스톤 등을 포함했다.
지난 주말 사전예약을 통해 견본주택을 다녀온 김모(42. 황금동)씨는 "수성구에 위치하는 친환경 단지치고는 분양가가 상당히 저렴하다고 느꼈다"며 "발코니 확장시 주어지는 다양한 혜택과 기본제공품목들도 많아 비용적인 측면에서 상당한 금액을 절감 받은 기분이 들어 당첨되길 고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역의 한 부동산 전문가도 "수성구 파동이 일대의 개발계획을 살펴보면 6천 세대가 넘는 신흥 주거타운으로 급부상하고 있어 미래전망이 상당히 밝은 편" 이라며 "'수성 해모로 하이엔' 은 착한 분양가는 물론, 시공사가 부담하는 다양한 공짜 옵션을 더해보면 소비자들이 느끼는 가격 메리트가 높아 조기완판까지 기대해 보는 단지"라고 설명했다.
'수성 해모로 하이엔' 의 향후 일정은 5월 7일 당첨자 발표, 정당계약은 5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이다.
한편 '수성 해모로 하이엔'은 대구시 수성구 파동 540-14번지 일대에 대지면적 3만56㎡, 지하 2층, 지상 21층 11개동 규모의 대단지로 건립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수성구 만촌동 929-1번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