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랜선 발대식 개최

입력 2021-04-19 13:37:13

한국장학재단이 지난 17일 국민대에서
한국장학재단이 지난 17일 국민대에서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랜선 발대식'을 열었다. 한국장학재단 제공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은 지난 17일 국민대 나인스튜디오에서 2021년 제12기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랜선 발대식'을 열었다.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멘토·멘티 등 2천900여 명이 랜선으로 동시접속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이경숙 한국장학재단 초대 이사장은 영상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비대면으로 멘토링을 시작하는 제12기 멘토·멘티들의 힘찬 출발을 진심으로 축하했다.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길을 잃었을 때 가장 경험 많은 말을 앞장 세워 무사히 구출되었다는 중국 고사 '노마지지(老馬之智)'의 내용처럼, 여러분들도 인생 선배로부터 많은 지혜를 습득하여 훌륭한 인생을 살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응원했다.

명사특강은 '당신은 다른 사람의 성공에 기여한 적 있는가'라는 주제로 마이크로소프트 이소영 이사가 진행했다. 이소영 이사는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최대한 널리 알리고 공동체의 성장을 돕는 커뮤니티 리더십이, 변화된 시대에 우리 청년들이 갖춰야 할 역량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성균관대 최재붕 교수가 '포노 사피엔스 시대 당신이 바꿔야 할 3가지'를 주제로, With HRD 권인아 대표가 '비대면 시대, 멘토링을 위한 커뮤니케이션'를 주제로 역량강의를 진행했다.

한편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은 한국장학재단이 12년째 운영하는 대한민국 대표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올해 10년째 참여해 공로상을 받은 ▷강창호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주임교수 ▷김상호 전 포스코건설 사장 ▷김종훈 한미글로벌 회장 등 사회지도층 멘토 300명과 전국 대학(원)생 멘티 2천600여 명이 활발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