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이노베이션(대표 김태형)
달서구 감삼동에 있는 우리이노베이션은 제조업 기업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2014년에 설립됐으며 사원 수는 10명(2021년)이며 매출액은 12억원(2019년)이다.
특히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등 기술을 적용한 생산공정관리시스템(MES/POP), 통계적 공정관리(SPC), 창고관리시스템(WMS), 전사적자원관리(ERP) 등 기존 생산 현장의 효율성을 증대시키는 다양한 응용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에 특화돼 있다.
자동차 부품, 식품, 섬유 등 다양한 제조업종의 생산라인에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우리이노베이션은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17년 '직물의 염색가공시스템', '지능형 인간/비인간 대상 간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획득하기도 한 우리이노베이션은 기업의 환경에 맞는 여러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우리이노베이션은 현재 소프트웨어 개발자 2명을 모집하고 있다. 경력과 무관하며 2년제 이상 대학을 졸업해야 한다. 연봉은 2천400만원 선이다.
◆엠엠피(대표 김진규)
북구 대구시청 별관 스마트기술드론센터에 자리 잡은 엠엠피는 무인헬기 드론을 활용한 항공촬영에 특화된 기업이다.
엠엠피는 세계 최초로 360도 무인항공기술 개발했다. 해당 기술은 드론이 공중에서 찍은 여러 사진을 한 장으로 이어 붙여, 좌우 360도, 상하 180도의 다양한 각도의 프리뷰를 제공한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관광지나 문화재 등에 대한 보다 생생한 홍보용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엠엠피는 '360VIEW'라는 항공전문촬영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어, 항공사진, 항공영상, 항공 가상현실(VR) 등 항공촬영과 관련된 대부분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엠엠피는 지난 2월 대구시 선정 '2021 SW융합 리딩기업'에 뽑히기도 했다.
엠엠피는 2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웹 개발자 1명을 모집 중이다. 청년층(만 38세 미만)의 지원자를 우대하며 급여는 면접 후 결정된다.
◆보우(대표 김복용)
산업용 섬유를 만드는 보우는 지난 1988년 7월 설립돼 30년 이상의 업력을 자랑하는 제조기업이다. 달성군 테크노폴리스에 있는 이 회사는 고강력, 고내열의 엔드레스 펠트(Endless felt)를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다.
엔드레스 펠트는 연결 이음매가 없는 원형 형태의 산업용 복합 부직포로 강판을 이송하거나 의류 원단에 광택을 입힐 때 사용된다. 자체 기술로 개발한 엔드레스 펠트로 보우는 포스코, 현대하이스코, 동부제철, 제일모직 등 국내 대기업은 물론 독일, 미국, 중국, 인도 등 14개국에도 거래를 이어가고 있다.
보우는 섬유가공 준비 및 후가공 처리 업무를 맡을 생산직 직원 2명을 모집하는 중이다. 경력, 학력과 무관하며 임금은 최저시급(8천720원) 정도다.
〈자료: 참 괜찮은 중소기업 홈페이지〉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