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인공지능이 새로운 시대를 지배할 것이라는 의견이 분분하다. 실제로 4차 산업혁명은 시작되었으며 AI 관련 산업이 급격히 발달하고 있는데, 아직은 생소한 분야인 인공지능에 대해 자세히 공부하고자 한다면 김영근 저자의 'IT 시대를 통해 AI 시대를 읽는 리더'에 주목해도 좋다.
'IT 시대를 통해 AI 시대를 읽는 리더'는 이제 현실로 다가온 인공지능의 시대에 맞춰 무엇을 해야 하는지, 어떻게 적응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하고 있따.
김영근 저자는 1980년대 일본의 통신기업에 입사해 첨단제품의 분야에 발을 디뎠으며, 이후 방송장비 개발, 동경대학교 대학원에서 생체공학을 연구하는 등 다양한 곳에서 활동했다. 이후 삼성전자에 스카우트되어 삼성기술상 대상, 산업통신부장관 표창 등의 수상 경력을 쌓았다.
저자는 'IT 시대를 통해 AI 시대를 읽는 리더'를 통해 본격적으로 시작된 AI 시대에 맞춰 본인이 어디로 나아가야 하는지 사람들은 어디로 가야 하는지 물음을 던지고 그와 동시에 깨달음으로 나아가고 있다.
'IT 시대를 통해 AI 시대를 읽는 리더'는 크게 프롤로그부터 챕터1 '시대와 기술을 이해하라', 챕터2 '시대를 잡는 리더가 되어라', 에필로그로 나눠져 있으며 각 파트에서 시대의 흐름을 읽고, 변하는 시대의 리더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출판사에서는 서평을 통해 "AI는 방대한 데이터를 통해 논리적인 에측 데이터를 갖지만 인간은 AI에게 없는 직관력을 갖고 있다며 이 두 가지가 더해진다면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고, 인간과 AI가 공존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주는 것이 IT 시대를 통해 AI 시대를 읽는 리더"라고 전했다.
'IT 시대를 통해 AI 시대를 읽는 리더'는 바른북스에서 출판했으며 4월 5일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어대명' 굳힐까, 발목 잡힐까…5월 1일 이재명 '운명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