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라이프 고스 온' 뮤비 3억뷰…멤버 정국 감독, 따뜻한 분위기 연출 눈길

입력 2021-03-27 15:17:40 수정 2021-03-27 15:57:57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한국어 신곡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한국어 신곡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으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정상에 등극하자 외신들이 지난달 30일(현지시간) BTS가 미국 대중 음악사에 새긴 역사적 성과를 깊이 있게 보도했다. BTS의 한국어 신곡 '라이프 고스 온'은 '핫 100 차트' 62년 역사상 처음으로 비영어권 곡으로 정상을 차지했다. 사진은 방탄소년단 'BE' 앨범 콘셉트 이미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Life Goes On) 뮤직비디오가 지난해 11월 공개된 지 4개월 만에 유튜브에서 조회수 3억 건을 돌파했다.

27일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11월 발매한 앨범 'BE'의 타이틀곡 '라이프 고스 온'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는 이날 오후 2시 18분쯤 3억건을 넘었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통산 열다섯 번째 3억 뷰 달성 뮤직비디오다. 방탄소년단은 총 31편의 억대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라이프 고스 온'은 방탄소년단 앨범 'BE'의 타이틀곡으로, 열심히 달리다 멈춰 설 수밖에 없는 상황과 마주했지만 '그럼에도 삶은 계속된다'라는 위로의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발매 첫 주 한국어 곡으로는 사상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정상을 차지한 바 있다.

멤버 정국이 감독으로 나선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의 소탈한 모습과 함께 한자리에 모여 차분하게 노래를 부르는 장면을 담아 따뜻한 분위기를 풍긴다.

특히, 뮤직비디오 전반에 걸쳐 코로나19로 인해 팬들을 직접 마주하지 못하는 아쉬움과 그리움이 묻어나 팬들로부터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에 해당 뮤직비디오는 공개 이틀 만에 1억 뷰를 돌파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