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 호소글
셰퍼드에 물려 10m를 끌려가 큰 부상을 입은 할머니의 사연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공유되며 네티즌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최근 네이트판에는 '할머니가 셰퍼드에 물린채 10m를 끌려갔습니다. 도와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에 따르면, 지인의 할머니가 귀가하던 중 셰퍼드에 물려 5~10m 가량을 끌려가 피부 지방층이 드러날 정도로 큰 부상을 입었다.
글쓴이는 "다행히 목격하신 분이 구급차를 불러준 덕분에 할머니를 급히 병원에 옮길 수 있었다"며 "이 일로 할머니는 지금은 전신 소독과 치료 중이다"라고 밝혔다.
글쓴이는 "할머니에게 큰 충격으로 남게 된 이 사건은, 할머니의 몸과 마음에 상처를 내어 지금은 정신 이상 증세까지 보이고 계신다"며 "맹견 사건이 대두되는 요즘, 저도 견주로서 이 부분에 대한 확실한 방안이 제시되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글쓴이는 "상처가 너무 끔찍해 피해 사진은 흑백으로 처리했다"며 피투성이가 된 할머니의 상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
한편, 이 사연은 이날 오후 KBS2 '개는 훌륭하다'에서도 방송될 예정이다. '개는 훌륭하다' 측은 지난주에 이어 개 물림 사고 후 대처 방법을 알려주기 위한 특별기획 '당신이 생각해 본 적 없는 사고 개 물림'에서 할머니의 사연을 단독으로 다룬다.
다음은 온라인 커뮤니티 글 전문.
제 지인의 할머님께 일어난 끔찍한 일을 차마 두고 볼 수 없어 대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지인의 할머니(이하 할머니)가 귀가 도중 셰퍼드 견종의 개에 물려 5~10m가량을 끌려다니다 목격자분이 구급차를 불러주신 덕분에 할머니는 급히 병원으로 이송되었습니다.
이 일로 인해 피부 지방층이 보일 정도의 상처를 입으셨고, 지금은 전신 소독과 치료 중이십니다.
할머니에게 큰 충격으로 남게 된 이 사건은, 할머니의 몸과 마음에 상처를 내어 지금은 정신이상 증세까지 보이고 계십니다.
피해자인 할머니도, 가족들도 모두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맹견에 대한 사건이 대두되는 요즘, 저도 견주로서 이 부분에 대한 확실한 방안이 제시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많은 견주님들도 제발 스스로 자신의 반려동물과 외출 시 케어를 확실하게 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