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을 선두하는 시골 학교 의성고…체육 교사·영국 스포츠 지도자·체육 지도자의 융합 교육
시골 학교인 경북 의성고등학교(교장 신은식)가 체육을 통해 공감하고, 영어로 소통하는 '의성형 영어 체육 교육'을 선보여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해 코로나와 맞서 학생 참여형 온라인 수업 개발과 영어 축구 공개 수업을 통해 학생과 교사들의 역량을 보여준 의성고교는 올해 전국 최초로 정규 체육 수업에 교사, 영국 스포츠 지도자, 체육 지도자가 함께 체육을 가르치며 학생들과 영어로 소통하는 '의성형 영어 체육 교육'을 시도하고 있다.
의성형 영어 체육 교육 의성군의 ' 2021년 특성화 교과 및 방과 후 학교프로그램 지원사업'을 통해 의성고 체육 교사와 영국 스포츠 지도자, 체육 지도자가 공동으로 개발한 새로운 융·복합 교육이다.
윤영준 체육 교사는 "의성고교가 시도하고 있는 영어와 체육의 융·복합 교육은 창의적 사고의 전환을 통해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에 도전하고 있는 '의성형 영어 체육 교육'을 지켜봐 달라"고 했다.
신은식 의성고 교장은 "지난해 영어 축구 공개 수업의 성공을 바탕으로 올해는 정규 체육 수업에 영국 스포츠 지도자가 참여 하는 영어 체육 수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의성 교육을 위해 새로운 길을 열어주는 의성군과 의성교육청 관계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연휴는 짧고 실망은 길다…5월 2일 임시공휴일 제외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