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스마트그린산단 비전 선포식…“5G 기반 특화산단 조성”

입력 2021-03-12 17:11:29 수정 2021-03-12 21:43:28

12일 오후 열린 구미스마트그린산단 비전 선포식. 한국산업단지공단 제공
12일 오후 열린 구미스마트그린산단 비전 선포식. 한국산업단지공단 제공

경북 구미스마트그린산단사업단은 12일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서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핵심사업과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 전자산업단지가 있는 구미지역이, 스마트그린산단으로 전환하는 청사진을 공개하려 마련됐다.

지난해 출범 이후 구미스마트그린산단은 ▷산업·환경·안전 통합관제센터 구축 ▷스마트에너지플랫폼 구축 ▷소재부품 융합얼라이언스 구축 ▷공정혁신시뮬레이션 센터구축 ▷스마트제조 고급인력양성 등 5개 핵심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를 기반으로 5G 기반 소부장·전자융합산업 특화산단을 조성해 미래 신산업을 선도하는 산단이 되겠다는 게 구미스마트그린산단의 비전이다.

앞으로 사업단은 주요 핵심사업을 10개까지 확대하고 구미산단의 특색과 지역 수요에 맞는 사업을 발굴하는 작업에 돌입할 계획이다. 아울러 올해부터 본격 추진되는 산단대개조 사업과 지역뉴딜사업, 공단재생사업 등과도 연계·협력해 스마트그린산단 사업과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

선포식에 참여한 김정환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한국판 뉴딜을 위한 스마트그린산단 사업이 성공하도록 유관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하는 한편 구미산단이 친환경 첨단산업 거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