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파미에타운 6층 900㎡ 규모 오픈 프라이스 스토어, 신세계 직매입 상품 30~80% 할인
대구신세계가 26일 '신세계 팩토리스토어'를 신규 오픈한다.
대구신세계 파미에타운 6층에 약 900㎡ 규모로 입점하는 '신세계 팩토리스토어'는 신세계가 직접 매입한 패션&라이프스타일 상품을 30~80% 할인가에 판매하는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다.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란 미국 유통업계에서 주효한 형식의 할인 매장이다. 일반 매장에서 이월상품을 판매하는 것과 비슷하게 할인 상품을 판매하지만, 기존엔 쉽게 만나볼 수 없던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 상품이나 럭셔리 제품을 유통업체가 직매입해 판매한다는 점이 다르다.
미국에선 백화점 노드스트롬의 '랙', 삭스피프스애비뉴의 '오프피프스' 등 3천여 개 매장이 소비자 인기를 끌고 있다.

대구신세계의 '신세계 팩토리스토어'는 지역에선 처음 들어서는 팩토리 스토어다. 신세계가 직매입한 상품과 자주(JAJU) MD, 국내외 유명브랜드 등 총 100여개의 브랜드 상품으로 구성했다.
주요상품은 ACNE STUDIOS, CP COMPANY, 폴로랄프로렌등의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부터 샘소나이트, 락앤락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까지 다양하다.
아울러 대구신세계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영세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거 매입해 신세계 팩토리스토어에서 판로 확보를 돕는다. '수미수미', '리플레인', '네스티 킥' 등 브랜드도 신규 입점한다.
매장 운영에는 '셀프서비스' 방식을 도입했다. 기존 백화점 입점 브랜드 직원들이 방문 고객을 맞이하고 제품을 소개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SPA 브랜드 매장에서처럼 고객들이 직접 상품을 선택하고 피팅한 후 계산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언택트 소비 트렌드가 정착하는 만큼 고객이 직접 가격을 조회할 수 있도록 매장 곳곳에 바코드 리더기를 설치했다. 직원 도움이 없어도 상품 정보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신세계 팩토리스토어 오픈을 준비한 이선규 대구신세계 부장은 "조금은 독특한 방식과 상품으로 운영될 매장이 럭셔리 브랜드를 득템할 수 있는 소비의 핫플레이스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